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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기획 프로세스
상세페이지 기획 중요요소
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란 어떤 상품이나 섶비스를 자세하게 소개하는 페이지로 정보 전달 및 구매와 같은 비즈니스 목적을 달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상세페이지 기획 중요 요소
"디지털 경제에서 고객 경로는 고객 사이의 연결성을 상징하는 5A로 재정의되어야 한다. 마케터의 궁극적인 목표는 고객을 인지에서 옹호 단계로 이동시키는 것이다." 필립 코틀러 <<마켓 4.0>>
상품 USP 파악하기
-> 어려운 내용 x 고객의 시선으로
카드식 정리 방법
찾아낸 상품 USP를 상세페이지에 효과적으로 노출하기 위해 필요
하나의 카드에 상품 정보를 메인카피 + 바디카피 식으로 정리하여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하는 것
되도록 상품에 대해 하가지 메시지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함
타겟에 대한 구분과 전략
모두 다 다른 동기와 목적을 갖고 상세페이지를 방문한다.
"상품을 기존에 이미 알고있었던 사람"
"관심 분야에서 해당 상품이 유명하여 과심을 갖게 된 사람"
"단순히 광고 배너를 보고 호기심이 생겨 클릭해 들어온 사람"
브랜드 톤앤매너
감도의 차이 예시
A안 - 감성,감도높은 워딩 점심 / 저녁을 즐기는 감성
B안 - 제품력 강조
상세페이지 구성 요소
상세페이지 구성 방법
확신 - 특징을 중요도 순으로 정렬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최 상단에 위치해야 함
구매확정 - 자주묻는 질문을 미리 준비하여 답변하는 식도 구매확정에 도움이 됨
USP 효과적으로 노출하
고객의 pain-point
상품 신뢰성과 고객 후기
소비재 제품에서 지나치게 어렵거나 전문적인 정보는 고객들이 정보를 처리하기에 어려워 오히려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정보를 너무 디테일하게 다루는 것은 추천하지 않음
자주묻는 질문
* 이 글은 제로 베이스 강의 자료를 발췌해 작성되었습니다.
그간의 상세페이지들이 가진 구성이 생각나고 어떤 목적으로 이런 구성을 했는지 알 수 있었다.
다음시간에는 프로모션 페이지 구성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