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프로모션 페이지 이해하기

프로모션 페이지

특정 컨셉에 맞게 상품을 리스팅하여 다양한 상품의 판매를 유도하는 페이지

기획전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등 다양하게 지칭

프로모션 진행 프로세스

강력한 usp가 기획 단계에서부터 녹아 있어야 함

 

프로모션 진행 주의사항

 

프로모션 기획 시 필수요소

프로모션 목표 설정하기

프로모션 주제와 컨셉

같은 주제 다른 컨셉

주제와 컨셉을 정할 때는 시즌 이슈룰 잘 알고 있어야 함

실무 이슈 캘린더

시즌 이슈애 맞춰 우리가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상품이 무엇인지 전략적으로 기획하는 것이 중요

프로모션 기간

셀링포인트

메인 상품 또는 카테고리 

프로모션 페이지 구성 요소

프로모션 페이지 종류

단점 보완을 위해 앵커탭 활용하기도 함

브랜드 고객의 성향/ 브랜드 목표에 도움이 되는 방향 고려하여 형식을 구성

 

쿠폰

이벤트

상품

후기

인기브랜드

메인 섹션과 서브 섹션

프로모션 레퍼런스 탐색방법

프로모션 페이지 레퍼런스

상품 노출형

콘텐츠형

이벤트형

페이지 효율 측정 방법

 

정리 및 마무리

 

 

* 이 글은 제로 베이스 강의 자료를 발췌해 작성되었습니다.

 


프로모션 페이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시즌 이슈에 맞는 상품 리스링에 대해서도 고민해봐야 할 것 같당..

 

다음시간에는 오가닉 콘텐츠 글쓰기에 대해 공부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
© 2018 webstoryb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