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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지금 콘텐츠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기업의 콘텐츠 마케터 채용 공고가 늘고 있음
=> 1. 앞으로 콘텐츠를 주도적으로 생산해 내겠다는 의지
2. 콘텐츠 마케터에게 에디팅 능력이 점점 더 중요해진다는 것
Why?
숫자를 다루는 마케팅은 그로스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crm마케터와 대체 가능
에디팅 역량은 대체 불가능
기업이 콘텐츠에 진심인 이유
더 이상 저렴한 가격과 좋은 상풍만으로 우리 브랜드의 팬을 만들 수 없기 때문.
대 콘텐츠의 시대
=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콘텐츠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
=팔로우, 구독, 알고리즘을 통해 우리 브랜드를 계속 노출시킬 수 있는 방법은 콘텐츠뿐!
1. 오가닉 콘텐츠란?
오가닉 콘텐츠의 개념
결국 오가닉 콘텐츠란,
- 브랜드가 직접 자사 채널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 광고 콘텐츠와 반대 성격을 띄는 콘텐츠
- 별도의 광고 집행을 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
포맷별, 유형별 오가닉 콘텐츠
포맷별 오가닉 콘텐츠
유형별 오가닉 콘텐츠
* 이 글은 제로 베이스 강의 자료를 발췌해 작성되었습니다.
예전엔 기업에서 블로그나 sns계정을 운영한다면 자사 서비스나 제품홍보하는 내용이 다였는데,
요즘엔 확실히 브랜드 자체의 콘텐츠를 만들어나간다는 느낌이 많은 것 같다.
몇몇 생각나는 브랜드들도 있고~
다음 시간에는 오가닉콘텐츠로 경쟁력을 확보한 사례에 대해 공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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