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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 페이스북 사용량 및 체류시간 감소
- 개인계정 콘텐츠 노출량 증가
- 기업계정 콘텐츠 노출량 감소
소비자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로 개인계정 활용
기업 콘텐츠 생산량을 줄이고 퀄리티를 높여 광고 필수 진행
페이스북 '이미지'콘텐츠
- 단컷 콘텐츠
- 1장만 올리는 콘텐츠
- 일반적으로 정사각형으로 제작
- 정보성은 떨어지지만 가독성이 좋음:
- 슬라이드 콘텐츠
- 2장 이상의 콘텐츠
- 포맷 다양
- 정보성이 높지만 가독성은 떨어짐
페이스북 ' 영상' 콘텐츠
16:9 9:16
블로그/포스트
블로그/포스트 특성
고객이 서비스에 관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블로그가 잘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
블로그/포스트 VIEW 검색
특정 기업을 검색했을 때 기업의 사이트뿐만 아니라 블로그 및 포스트 등 콘텐츠가 함께 노출된다면 기업에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브런치
진정성 있는 글이 반응이 좋다
구매전환 및 판매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브랜딩에는 적합
트위터
정보의 확산 및 입소문에 효과적
타겟층이 10대 또는 아이돌 모델의 경우 효과적
틱톡
앱 내의 다양한 기능으로 영상 제작이 간편
타켓층이 10대 또는 아이돌 모델의 경우 효과적
유통채널 분류와 유통방법
마케팅 채널을 선택할 때 가장 적합한 유통 채널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하며
어떤 채널을 믹스했을 때 효율이 좋을 지 판단할 수 있어야 함.
유통채널 분류
롱폼 1:1사이즈 진정성있는 긴 글
숏폼 9:16 짧은 글로 속도감 있게
- 콘텐츠 업데이트 시 팔로워 기반으로 노출
- SEO 최적화 중요 - 검색 키워드를 제목과 본문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
↓
더 감도높은 콘텐츠를 담을 수 있음
콘텐츠 유통방법
미러 형식은 다른 채널에 최적화된 형식이 아니기 때문에 큰 반응을 얻기 어렵다.
* 이 글은 제로 베이스 강의 자료를 발췌해 작성되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들도 그림을 올리는 곳이 인스타그램인지, 트위터인지 등에 따라서 방향성이 다르다고 하던데..그들도 나름 마케팅을 하는거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내일은 온드미디어에 대해 공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