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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 페이스북 사용량 및 체류시간 감소
  • 개인계정 콘텐츠 노출량 증가
  • 기업계정 콘텐츠 노출량 감소

소비자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로 개인계정 활용

기업 콘텐츠 생산량을 줄이고 퀄리티를 높여 광고 필수 진행

 

페이스북 '이미지'콘텐츠

  • 단컷 콘텐츠
    • 1장만 올리는 콘텐츠
    • 일반적으로 정사각형으로 제작
    • 정보성은 떨어지지만 가독성이 좋음:
  • 슬라이드 콘텐츠
    • 2장 이상의 콘텐츠
    • 포맷 다양
    • 정보성이 높지만 가독성은 떨어짐 

페이스북 ' 영상' 콘텐츠

16:9                                                                                          9:16

 

블로그/포스트 

블로그/포스트 특성

고객이 서비스에 관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블로그가 잘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

 

블로그/포스트 VIEW 검색

특정 기업을 검색했을 때 기업의 사이트뿐만 아니라 블로그 및 포스트 등 콘텐츠가 함께 노출된다면 기업에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브런치

진정성 있는 글이 반응이 좋다

구매전환 및 판매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브랜딩에는 적합

 

트위터

정보의 확산 및 입소문에 효과적

타겟층이 10대 또는 아이돌 모델의 경우 효과적

 

틱톡

앱 내의 다양한 기능으로 영상 제작이 간편

타켓층이 10대 또는 아이돌 모델의 경우 효과적

 

유통채널 분류와 유통방법

마케팅 채널을 선택할 때 가장 적합한 유통 채널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하며

어떤 채널을 믹스했을 때 효율이 좋을 지 판단할 수 있어야 함.

유통채널 분류

 

         롱폼                                   1:1사이즈                                                                                      진정성있는 긴 글 

          숏폼                                    9:16                                                                                        짧은 글로 속도감 있게

 

 

 

 

 

 

  • 콘텐츠 업데이트 시 팔로워 기반으로 노출
  •  
  •  SEO 최적화 중요 - 검색 키워드를 제목과 본문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

더 감도높은 콘텐츠를 담을 수 있음

 

콘텐츠 유통방법

미러 형식은 다른 채널에 최적화된 형식이 아니기 때문에 큰 반응을 얻기 어렵다.

 

 

* 이 글은 제로 베이스 강의 자료를 발췌해 작성되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들도 그림을 올리는 곳이 인스타그램인지, 트위터인지 등에 따라서 방향성이 다르다고 하던데..그들도 나름 마케팅을 하는거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내일은 온드미디어에 대해 공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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