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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 미디어의 이해
ATL abobe the line 매스미디어
라디오,잡지,신문 등 기존 4대 매체를 활용하는 비대면 마케팅
- 장점: 불특정 다수에게 제품 혹은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다
- 단점: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 형식이 정해져 있으며 자본이 많이 든다
BTL below the line 비매스미디어
ATL방식이 아닌 모든 매체
디테일한 매체전략, 일관성 잇는 메시지 전달이 필요하다
onwned media
기업이 직접 소유하여 컨트롤할 수 있는 매체
잠재고객의고객화 유도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 형성
owned media content
[고객과의 장기적/ 상호적 관계 형성]
일관된 컨셉의 전략적 운영과 콘텐츠 개발
paid media
기업이 돈을 지불하여 얻는 미디어
- 상품과 브랜드의 인지도 강화
- 온드 미디어로 트래팩 유도
paid media content
[오디언스 마케팅]
각 타겟에 맞는 적합한 콘텐츠를 개발 & 배리에이션
디스플레이 광고
검색광고
Earned media
기업이 아닌 주체가 생산하는 매체
- 고객신뢰와 평한에 영향을 미침
- 바이럴 효과 증대 가능
Earned media content
(고객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창구)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피드백 반영
콘텐츠 유통채널 전략
온드미디어 운영
온드미디어 운영기준 세우기
- 브랜드에 대해 파악이 필요하다
- 주고객층이 많은 채널은 어디인지 파악 필요
- 요즘 많은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sns 트랜드 파악 필요
- 브랜드 내 사용 가능한 자원 고려하여 콘텐츠 유형 설정(텍스트/이미지/동영상)
온드미디어 아이덴티티
운영 목적과 핵심가치
'어떤 브랜드를 지향하는지'에따라 운영 목적이 달라진다
컨셉 설정과 슬로건
궁금증을 유발하고 기대할만한 컨셉 필요
페르소나
* 이 글은 제로 베이스 강의 자료를 발췌해 작성되었습니다.
카피라이팅연습을 하면서도 느꼈지만 고객에게 보여지는 모든 것이 다 마케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광고나 홍보에 열중하는 것 뿐만아니라 고객과 소통하는 방식, 브랜드의 사회적 활동에서 브랜드에대한 신뢰성이 쌓이고 구매 전환으로 변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운영 목적을 잘 세우고 잘 정립된 페르소나에따라 온드미디어 운영 방식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내일은 온드미디어에 대해서 이어서 공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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