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톡 느낌 조절하기

스톡느낌이란 작위적이고 연출된 느낌을 말한다

스톡 느낌을 뺀다는 것은 작위적인 느낌을 없애고 상품,브랜드의 톤과 일치하도록 광고 이미지의 톤을 수정하는작업이다.

브랜드 톤과의 통일성을 맞추고 광고의 통일성을 높여 우리가 홍보하려는 상품과의 연관성을 주는 것

물론 스톡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는 게 오히려 좋은 경우도 있기에 상품의 종류나 특성에 따라서 디자이너가 생각하고 ㅣ결정해야 될 부분임

 

사진을 고급 객체로 변경하여 작업할 것

파일을 닫고 다시 열었을 때 이전의 작업내용이 저장되어있지 않을 수 있기 때문

누끼 딸 때 그냥 지우는 것 보다 마스크의 장점과단점

장점 보통은 작업 내역을 되돌리거나 작업 내역이 너무 많이 쌓이면 되돌릴 수 없는데, 마스크의 경우 까만색은 가려지고 하얀색은 보이지 않아 브러시 색을 바꿔 지정해주면 지워졌던 부분이 돌아온다

단점 복잡한 객체는 지우는 게 매우 어려움

 

황금비를 활용한 배치

그리드 안에서 선들이 만나는 4개의 선, 4개의 점에 메인 오브젝트를 올려두는 것이 핵심

상단에 문구나 로고를 배치하는게 수월함

상대적으로 손쉽게 오브젝트를 배치할 수 있다

그러나 제품에 따라 효과적일 수도 있고 아닐 수  도 있음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따라서 크롭 영역을 다르게 하는 것도 필요함

 

인물 사진을 크롭할 때 주의할 점

신체부위의 경계선이 이미지 테두리에 걸치면 안됨

홍보하고자 하는 상품이 옷일 경우에는 목이 잘리거나 하면 부자연스러움. 어깨 정도가 가장 적당함.3

크롭하기 어려우면 아예 크게 확대하는 것도 한 방법임

확대할 대 집중이 될 부분은 황금비에 접하는 지점에 두는 것.

초 근접샷은 좋지 않지만 뷰티나 코스메틱쪽은 괜찮은 경우도 있음

다양한 방법과 배치를 고민해 볼 것

 

상품 배치의 기본

여러 상품들을 배치할 때 가장 먼저 할 것은 실제 물체의 크기감에 맞춰 조정하는 것

 

배치 구성이 괜찮은 지 확인하는 방법

오브젝트를 다 그룹에 넣어두고 색상 오버레이로 둔 후 실루엣 상태로 확인한다

실루엣이 다채롭고 재밌게 느껴지면 괜찮은 배치인 것

 

 

일러스트레이션을 활용한 광고

일러스트레이션의 장점

글자만으로 전달하기 어려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

사진보다 다양하고 다채로운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새로운 사진을 찍어야 하는 사진과 달리 일러스트레이션은 상대적으로 제작에 대한 공수가 적은 편이라 비현실적이거나 추상적인 이미지도 작업이 수월함

 

일러스트레이터의 장점

벡터기반 일러스트의 경우 편집이 용이하기 때문에 범용성이 좋다

 

일러스트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

디자이너가 브랜드나 마케팅 스타일에 걸맞는 일러스트를 사용하고 선택할 수 있어야함

하나의 광고 안엣거 한 가지 스타일만 사용해야 함

 

* 이 글은 제로 베이스 강의 자료를 발췌해 작성되었습니다. 


 

예쁜 레이아웃이라거나 예쁜 배치라거나 지금까지 신경 써 본 적 없는 이야기라 너무 어려운 것 같다.

기존 광고 이미지들을 보면서 어떤식으로 배치하는지 연구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다음 시간은 광고 디자인에서 일러스트를 사용하는 법을 이어서 공부 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
© 2018 webstoryb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