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 - 1일차 브랜딩과 마케팅
6월 4일 첫째날인 오늘은 디지털/브랜드 마케팅 기초 챕터의 파트 1과 파트2인 브랜딩과 마케팅 관계, 브랜딩의 이해 파트까지 공부했다. 디지털/브랜드 마케팅 기초브랜딩과 마케팅 관계1.개념적 정리브랜딩부터 마케팅까지의 이해. 그리고 차별점을 경험화한다.마케팅: 제품 판매. 아이덴티티브랜딩:이름을 알리는 것. 방향 제시.요즘은 노출만이 다가 아니라 경험정인 부분이 더 중요하다.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경험을 활용하는 법을 구상할 것.2.소비사회의 발전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줄 수 있는가?'지적자본론' 소비사회 발전과정 3단계1st stage - 상품 부족: 상품 자체가 가치를 가짐2nd stage - 상품 과잉: 상품을 선택하는 장소, 플랫폼이 중요3rd stage - 플랫폼 과잉: 고객에게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