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드보드 만들 때 중요한 점
무드보드와 기획안을 확인하면멋 내가 추구하고자 했던 느낌이 맞는가, 컨셉에서 조금 흐트러지지 않았는지 체크
우리가 정한 컨셉에 부합 하느닞,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맞는지 체크
무드보드 제작 이유
기획자와 디자이너간의 원활한 의소소통을 위해
디자이너 및 기획자의 계획서 같은 역할도 있음
머릿속에만 생각하기보다 무드보드를 제작하면 일관성 있는 디자인이 가능하다
제품 사진 보정이 필요한 이유
제품이 맛있게 보이기 위한 것도 중요하지만 이 제품의 본질, 제품의 원래 컬러를 그래도 보여주는 것 자체가 중요
역제안
기획안 내용과 다르게 좀 더 효과적으로 보이기 위해 역제안을 할 수 도 있다는 점
디테일 살리는 작업이 필요한 이유
소비자가 집중해야할 내용을 정리하는 것
웹과 모바일 인터페이스 검토해야하는 이유
디바이스 크기에 따라 보여지는 느낌이 다르고, 그에 따라 디자인이 달라져야 함
그래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정확히 전달할 수 있다
웹상에서 쓴 디자인을 모바일상으로 옮겼을 때 내용이 잘 보이지 않으면 키비주얼만 넣어도 괜찮다
* 이 글은 제로 베이스 강의 자료를 발췌해 작성되었습니다.
웹 퍼블리싱 배울 때가 생각난다.
웹 페이지와 마찬가지로 광고도 점점 사람들이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브랜드 광고를 보게 되니 그에 맞춰서 디자인 할 필요가 있는 것 같다.
다음 시간은 프로모션 디자인을 웹과 모바일 인터페이스에 맞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울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
© 2018 webstoryboy